본문 바로가기

NEWS

농가형 가공품 판매, 라이브커머스로 날개 달자!

2021-07-19 09:26 49 0
[농가형 가공품 판매, 라이브커머스가 대세!]

[멘트]
- 기술원은 지난 13일과 15일 이틀에 걸쳐
- 농산물가공 사업장 대표를 대상으로
-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실시했습니다.

[녹음]
[C·G : 비대면 마케팅 대세]
** 이번 교육은 포스트코로나시대 비대면 마케팅이 
** 소비트렌드로 급부상함에 따라 
** 농업인 가공 상품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고, 
** 마케팅 역량강화로 지속적인 판매채널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.

[C·G : 라이브방송 스토리기획, 촬영 실습]
** 교육생들은 스스로 생산한 농산물이나 
**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상품을 제조하는 가공경영체로 
** 교육을 통해 라이브방송 스토리기획, 진행프로세스, 
** 제품설명 방법뿐 아니라 촬영장비 활용실습을 하며
** 방송을 기획하고 송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습니다.  

[C·G : 30분간 라이브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]
** 특히, 교육대상자 중 우수한 경영체를 선정해 
** 자신의 상품을 30분간 라이브로 직접 판매하고,
** 제품의 특성을 설명하는 등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했습니다.  

[int : 박명희 대표 / 예천 회룡포장수진품]

[C·G : 소비자 관심과 신뢰 높이는 효과]
** 신용습 도농업기술원장은 
** 라이브쇼핑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
** 본인이 생산한 상품을 설명해
** 소비자의 관심과 신뢰가 높아지는 것 같다며, 
** 건강한 먹거리로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 코로나를 극복하는 
** 창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.

[C·G : 온라인 매출 중 식품 비중 높아]
**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5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이 
** 지난해 같은 달 보다 17.6% 증가했고, 
** 온라인 상품 가운데 식품은 
** 지난해 같은 달 보다 32.9% 증가했습니다.

관련영상

2021-07-19

시청자소감

수정, 삭제, 댓글등록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
총댓글 0

최근 본 방송영상